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

한국형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 방안]아이디어 한국형 선거구제란?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국형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 방안]아이디어 한국형 선거구제란?

동진대성 2015. 4. 6. 15:23
728x90

한국형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 방안]아이디어  한국형 선거구제란? (한국형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제) 


대한민국 국회는 국회의원 숫자가 문제가 아닌 국가 운영 발전과 미래정치 발전에 국민 공감입니다.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로 지역 갈등과 지역주위에 머문 불균형 국가 발전을 개선해야합니다 더불어 국민성 향상입니다한국형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제를 창조하여 극복할 수 있습니다특별시와 직활 시 및 광역시의 선거구를 행정구역이나 인구 편차로 소선구재와 중ㄷ.대 선거구로 해왔지만 더 이상의 기대보다 불평만 가중되는 지금 대한민국은 정치적 모방보다  한국형 정치 변화를 가지고 산업과 문화경제 등등 지역편차와 불균형등 정치적 갈등 혜소가 되어 지기를 국민은 기대합니다.

도시 인구 집중으로 인하여 일반 시 군 단위 인구 감소등 농어촌 문화 변화와 노인 집증화로 농.어촌 등 연령대별 인구 집중이 기형화된 불균형 사회가 문제다 본다.

인구 도시집중으로 인한 농어촌과 도심의 인구 편차가 수 십 년이 넘어도 아직도 이렇다한 선거구제 방 안은 내놓지 못하는 현실은 안타깝습니다.

인구 수 비례나 행정구역으로 나누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큰 이유는 대한민국의 정치적 안정과 미래 국가 발전이며 국민의 정치적 행복 지수가 문제일 것입니다.

국회는 국가 중앙정치를 하는 중요한 역할로 지역 갈등이 나 어느 한 측으로 기울게 하는 제도로부터 중앙정치의  국회가 출발하게 해서는 국민 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국가 전반에 균형감이 중요하고 국민의 민심이 반영되는 정치인을 직접 선거로 선출하여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기능도 중요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선거구는 수차 지역구 조정을 해 보지만 이렇다 할 큰 변화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행정 구역과 인구수를 조절하여 소 선거 중.대 선거제를 하였으나 인구 도시 집중화로 균형감을 잊고 지역주위에 정치적 이기심만 팽배합니다. 지역주위를 막고 중앙정치가 진정심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방안으로 한국형 개리맨더링[gerrymandering] 선구제를 선택하여 국민성을 높여야 할 것입니다. 


한국형 개리맨더링[gerrymandering] 선구제(안)

지방정치의 역사가 20년을 넘는 시점을 고려하여 인구수 상 하한을 기점으로 선거구제를 정하는 것은 불합리 합니다. 중앙 집중된 정치는 지방자치를 흔드는 구태적 정치운영운영이 자리잡게됩니다

또한 도시 집중화된 불균형된 현실로 인구 밀도를 고려하는 인구 상 하 한선을 가지고 선거구제를 주장하여 중앙정치를 고집하는 정치 논쟁으로 정치인의 이기적인 비양심이 높아 인구편차로 만으로 선거구제를 정하면국토 균형발전을 절대 가질 수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직활시, 광역시는 19대 기존 선거구로  행정단위 선거구별 1인 선출로 인구 상.하한을 적용하지 않고 (구별 1인 선출) 소 선구제로 한다.  시 단위는 하한 5만 상한 25만으로 1인으로 하고 소선구제와 중.대 선거제로 상한은 2명으로 선출한다. 시와 군을 선거구를 포함 할 수는 없다. 군 단위는 소선거구와 중.대선거제와 게리맨더링제로 택하여 직선거리 100킬로  인근으로 선거구를 국민이 투표로  선택하고 다수 선택된 1군을 포함 2개 군을 1개의 선거구로 하한 1명 상한 25만 2명 선출한다. 한국형 게리맨더링 [gerrymandering]선거구로 새로운 선거구제 선택은 대한민국 정치역사 수십년 갈등을 치유하고 지역갈등과 정당정치 모순을 타파하여 국민성이 높아지는 기회로 역사적 큰 전환점이 되어 지게 해야 합니다.

 타도의 군을 100킬로 직선거리를 채택  지역민이 직접 선택한 1군 포함 2군을 1개 지역구 선거구로 국민이 선택한 한국형게리맨더링[gerrymandering]선거구 제도를 실시하면 수십년   반복된 지역주의 불합리한 선거가 정리되며 정당정치 모순을 해결하고 정치가 새롭게 전국토를 통일되게 하고 안정되고 지역의 균형 발전과  다양성 있는 정치발전과 균형감 있는 국토 운영 발전 등 각종 다양한 사업 등 문화 경제 발전이 새롭게 된다 본다.

  선거 구제가 한국형게리맨더링[gerrymandering]으로 이루어지게 되는 방안으로 도심과 군 단위 인구 불균형을 극복하고  선거구제를 정하는 것으로 역사를 새롭게 하는 대한민국 정치와 문화와 산업경제를 새롭게 바꾸는 한국형게리맨더링[gerrymandering]선거구제 선택은 타국가가 흉내 낼 수 없는 선거구제로 인구 밀도가 높은 정치적 불균형을 가지는 자국의 정치적 해갈 현상을 극복하는 첨단의 현명한 방안이 될 것입니다.이는 수십년 지역주의를 불러 정치 불신과 지역주위에서 벗어나지 못한 역사적수백년의 정치적 불평등을 해갈하고 비양심적 정권 창츨에만 눈이 먼 정당정치가 작금에도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고 당선인을 딜래마로 내몰고자 질서를 흔드는 현실로 이렇다 할 큰 대안은 없고 태클 정치만을 일삼는 정치적 공방으로 국민은 모두가 실망의 연발뿐으로 한국형 선거제도를 탄생하게 하여 악 순화된 정치 현실을 막을 수 있고 중앙정치를 바르거 하고 지역 갈등을 해소하고 국회의 입법 기능을 더 강조하고 전체적 국토운영 균형감을 가지는 국회의원 활동이 되어 지게 한다. 본다 

이는  자유민주주우를 부정하는 것을 원인부터 막는 것이며 이에 국회는 진정심으로 선거구제 개발 노력이 시급 할 것입니다 지금 정치권은 선거구제 결정 안을 기일 안에 갖추어야 할 사명으로 위헌 위기에 있는 선거구 확정시기를 국민이 다 함께 머리를 모아 대한민국을 새롭게 하는 기회로 국민과 함께 국회가 앞장서 나라와 국가발전을 위해 국회는 진정심을 가지고 노력할 때 미래 대한민국 정치발전의 기회로 나라를 향복하고 안정적이고 정치적 창조의  성과를 가지게 하는 기회이며 국민 대통합의 기회로 보시고 개인의 비양심을 버리고 국민께 진정심을 보여줄  찬스가 되어야하고 국민은  이에 관심이 높다 할 것입니다.


 

한국형게리맨더링[gerrymandering]선거구제 방안

발취인 ; 중앙위원회 행정자치 부위원장 박용균배상 010747961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