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

행복은 어디에 머물고 있을까요? 본문

삶의 순간들

행복은 어디에 머물고 있을까요?

동진대성 2017. 6. 13. 10:42
728x90

행복은 어디에 머물고 있을까요? 
평생을 찾아 헤매다가 누리지는 못하는 것일까요!

사람을 위해 돈을 만들었는데
돈에 너무 집착하다보니
돈의 노예가 됩니다

몸을 보호하기 위해 옷이 있는데 너무 좋은 옷을 입으니 내가 옷을 보호하게 됩니다

사람이 살려고 집이 있는데 집이 너무 좋고 집안에 비싼게 너무 많으니 사람이 집을 지키는 개가 됩니다

이런걸 전도몽상이라고 합니다
자기도 모르게 어느 순간 거꾸로 되는 것입니다

인생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 하니까
의미의 노예가 되고 행복하지 못한 겁니다

그러니 마음을 내려놓고 편하고 가볍게 지내세요

전도몽상은 불교용어 입니다

전도(顚倒)는 모든 사물을 바르게 보지 못하고 거꾸로 보는것

몽상(夢想)은 헛된 꿈을 꾸고있으면서도
그것이 꿈인줄을 모르고 현실로  착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어느날 한 청년이 사하라 사막을 횡단하면서 많은 장비를 준비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식수를 준비했지만 길을 떠난지 하루만에 식수가 바닥나 버렸다.

그는 기진해 쓰러졌고 마침내 실신하기에 이르렀는데 한참 후 그는 눈을 떠보니 눈앞에 야자수가 보였고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있었다.

그는 이제 죽을 때가 되어 환각이 보이는구나 하고 애써 눈을 감았다

그러자 귓가에 물소리와 새소리가 희미하게 들려 그는 아! 이제 정말 내가 죽게되는구나 하고 또다시 소리에 귀를 닫았다

지금 우리 곁에 있는
幸福의 오아시스를 찾아볼까요?
幸福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幸福의 오아시스'가 지천인데 우리는 여전히
"물...물...물..."을 외치고 있는건 아닌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