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

권경애 변호사페이스북 펨코라는 사이트를 들어가 한 두 시간 둘러봤다. 2030, 특히 이대남이 왜 홍준표를 지지하는지 좀 알고 싶어서. 본문

삶의 순간들

권경애 변호사페이스북 펨코라는 사이트를 들어가 한 두 시간 둘러봤다. 2030, 특히 이대남이 왜 홍준표를 지지하는지 좀 알고 싶어서.

동진대성 2021. 11. 11. 23:40
728x90

어제 밤에 펨코라는 사이트를 들어가 한 두 시간 둘러봤다.
2030, 특히 이대남이 왜 홍준표를 지지하는지 좀 알고 싶어서.
잠깐 둘러 본 감으로는, 세 가지로 요약되는 것 같았다.

하나. 입당 과정에서 이준석 대표를 무시했다고 생각하고, 이를 2030의 무시와 직결시킨 것.  
둘. 윤 후보의 남성적 가부장적 권위적 스타일과 왕짜 논란, 윤캠의 민지 캠페인, 위장당원 발언 등이 올드한 이미지를 굳힌 것.
셋. 홍준표의 감각적 포플리즘적 공약. 사시부활, 정시 100%, 사형제 존치, 모병제 등.  

첫째와 둘째 문제는 정치적 전술적 해결이 가능하다.

셋째는 홍준표식의 포퓰리즘 정책을 받아 주거나, 우리 사회의 근원적 구조적 해법에 대한 제시로 마음을 얻어야 한다. 홍준표식 정책 제시로 방향을 정한다면 이대남을 얻는 대신 여성표 등 중도표를 대거 잃게 될 것이다.

이 이슈 영역은 윤후보와 캠프의 긴급하고 당면한 과제이자 윤캠프의 성격을 규정 지을 것이다.  
결국 공정과 페미 이슈이며, 이 이슈를 역사적 미래지향적으로 진지하게 접근할 수 있는 철학적 역량이 바탕이 되어 있는지 그를 바탕으로 해법을 제시하고 설득할 수 있는 정치적 정책적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와 연결된 진짜 실력의 영역이기 때문이다.



.

Comments